본문 바로가기

스쿠버다이빙

사이드마운트 장비 커스텀 2014

성격인지 아님

엔지니어의 피인지~~

그냥 있을수없어 사이드마운트 장비를 커스텀해봤습니다,...

우리 팀에서 예전에 만든것은 있지만

보다 정례화된 장비를 만들고파 다시하나 만들어보네요!~~자자..

목욕재계를 하고 해야는데

그냥 코만 깨끗이 파고

고고~~~

위에 금장 플레이트는 정말 예술!~~

MG형님의 여러기간동안 연구하고 도면그리고

그래서 만든 플레이트...

요거 하나만 해도 물속 들어가면 쥐임..

인어 공주도 명함주고 갈정도 ㅋㅋㅋㅋ

 

플레이트에 웨빙...

저 웨빙을 어렵게 헬시온으로 해외즉구!!! 

저렴하게 구매..ㅋㅋㅋ

웨빙줄을 H자를 기준으로 양쪽 같게해서 에깨와 허리간격을 재서 맞추고..

윗쪽 플레이트엔 볼트와 너트로 단단히 고정.....


 


 

허리 웨빙에 D링과 버클등을 간격에 맞게 밸트 스토퍼로 고정을 하고

사이드 마운트이기 떄문에 공기량을 위해 허리 양쪽으로 두군대씩 D링과 키퍼로 고정....

버클도 내구성이 좋은 스테인으로 구매해서 장착....

작은팁..!!!!

깔끔한 마감을 위해 고무밴드도 넣어주는 센스~~ㅋㅋㅋ

요렇게 작업을 하고

이젠 블레더!!!

블레더는 물빽용으로 써서 구멍을 뚫고 덤프밸브를 달고

그다음 맞은편에 같은 방식으로 구멍 타공해서 인플레이트 호스를 사다가 달든지

아님 오랄로 하면 호스 연결해서 썼다...

요번엔 좀더 발전되서

조금 더 완성된 블래서 구매해서 조립....


 


 

수축밴드로 매듭이믐부분 마감. 블래더에 인플레이트 호스를 연결하고!! 

허리에 감을 번지줄을 작업...


 

번지줄도 꼼꼼히 선택!!!

이렇게 안에 꽉차있는 번지줄이 장력도 좋고

오래 사용해도 늘어나지않아 제격!~~~

근데 이걸 어떻게 다 확인하고 구매하나~~~~ 

날새겠네~~ㅠㅠㅠ

요런 번지줄에 스냅링을 달고!!  안전하게 매듭을 짖고!!

마감을 위해서 수축튜브로 까끔히 마감!!!ㅋㅋㅋㅋㅋ


 

요렇게 까끔히 마감하면 어느정도 완성되고!!

이제 포인트를...ㅋㅋㅋ

밋밋한 인플레이트 호스에

눈에 잘띄는 요런 밴드도 달아주고~~~

똥줄 웨빙줄에 포인트로 패치는 특별히 우리 팀을 위해 디자인해서 주문한것임

특별한것이니 패치도 손바느질로 꼼곰하게 달아주고!~~~

블래더에도 포인트로 또다른 패치를 붙였습니다~~~~~ㅋㅋㅋㅋ

 

그리고 이젠 스풀!!!!!!!

SMB는 나의 생명과 같으니 자작 한번 해봐야져~~~


 

멋지게 이것도 직접 도면하고 깍아서 만든 MG님의 작품..ㅋㅋ

예쁜 줄을 감고 마감...

매듭법은 까폐에 있으니 참고~~~

여러용도의 포켓도 이리저리

NM과DW의 작품들...

대단들하셔~~~~

이렇게들 동생들의 한땀한땀...  모아져서

드뎌 완성!!

휴!~~~~

 

완성되고 물속에 들어가서

다음 사진을 완성하겠음..

 

이렇게 힘들게 만든 사이드마운트 장비!~~~~

오래오래 후대에 기억할수있게 전파하리라~~~

ㅋㅋㅋ

 

우하하~~~~ㅋㅋ

'스쿠버다이빙'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4년 블루샥 하계 다이빙투어  (2) 2021.05.19
서해 직도 다이빙  (1) 2021.05.17
LF문암 다이빙투어  (0) 2021.05.14
중국의 "잃어버린 세계"수중도시  (0) 2021.05.09
나는 뼈속까지 다이버다  (0) 2021.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