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음악, 책

투자시프트 - 김광석

투자시프트 - 김광석

 

 



책소개 : 

 

“어떤 상황에도 흔들림 없는
‘부의 시나리오’를 설계하라!”

경제전문가 이코노미스트 김광석
금융전문가 핀테크 기업 CEO 김영빈
두 전문가가 제시하는 금융 패러다임 전환기 투자 전략

월급만으로 부자가 되기 어려울수록, 시장의 변동성으로 급등락이 반복될수록
꾸준히 수익 내는 투자법이 필요하다!

부의 공식이 바뀌었다. ‘성실히 일하면 부자가 된다’는 말은 철 지난 공식이 되었다. 코로나19의 충격으로 자산을 가진 이들은 자산가치 상승의 기회를 가진 반면, 그렇지 못한 이들은 오히려 ‘성실히 일할 기회’마저 장담할 수 없는 상황에 놓였다. 양극화를 뜻하는 ‘K자형 회복’이 현실화되고 있는 것이다. 특히나 고령화로 인해 경제성장률이 둔화하고, 저성장이 장기간 지속되는 수축 경제에서는 자산관리가 성실히 일하는 것만큼 중요해졌다. 자산을 전략적으로 모으고 불려야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시대가 된 것이다.
《투자 시프트》에서는 유튜브 ‘경제 읽어주는 남자’로 대중에게 친숙한 이코노미스트 김광석과 국내 1위 로보어드바이저 기업 파운트 CEO 김영빈이 함께 경제 전망을 진단하고 금융 패러다임 전환기 투자 전략을 제시한다. 이제는 돈이 돈을 벌게 하는 시스템적인 전략이 필요한 시기다. 그러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할 일은 지금 우리가 맞닥뜨린 경제 흐름과 금융 패러다임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금까지의 투자 방식을 점검해야 한다. 두 저자가 말하는 어떠한 상황에도 흔들림 없는 ‘부의 시나리오’를 설계하는 방법을 만나보자



 

 

 


저자 : 김광석
한국경제산업연구원의 경제연구실장 및 고려대학교 고령사회연구센터 본부장이다. 한양대학교 겸임교수, IGM세계경영연구원의 특임교수 등으로 경제학을 강의하고 있으며, 유튜브 ‘경제 읽어주는 남자’를 통해 대중 앞에 다가선 이코노미스트로 알려져 있다.
서울대학교 대학원 재학 시절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에서 연구원으로 산업과 기업경영을 연구했다. 현대경제연구원에서 선임연구원과 삼정KPMG 경제연구원 수석연구원 등을 역임하며 경제 전망 및 주요 경제 이슈를 분석해왔다.
각종 언론 출연 및 칼럼 기고를 통해 경제 상황을 진단하고, 국내 기업, 정부 및 공공기관, 국내외 다양한 포럼에서 경제와 산업을 아우르는 강연을 하고 있다. 다양한 정부 부처의 자문위원 및 기획·심사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한국경제의 발전을 위한 지략을 제시하는 데 힘쓰고 있다. 지은 책으로 《포스트 코로나 2021년 경제전망》 《미래 시나리오 2021》 《경제 읽어주는 남자》 등이 있다.
저자 : 김영빈
로보어드바이저 전문 핀테크 기업 파운트의 창업자이자 대표이다.
서울대학교 경제학과에 재학 중이던 2006년 친구들과 함께 독도 홍보를 위해 모터사이클을 타고 21개국 횡단여행을 단행한 독특한 이력을 가졌다. 당시 뉴욕에서 만난 세계적인 투자가 ‘짐 로저스’와의 인연은 파운트 창업 후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으며, 이때의 경험과 에피소드를 담은 여행기가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했다. 군 복무 시절 아프가니스탄 파병에 자원했으며, 그곳에서 목격한 ‘빈곤의 민낯’은 향후 ‘가난을 해결하자. 아주 구체적으로’라는 그의 인생 목표로 확립된다.
금융 패러다임의 대전환을 감지하고, AI가 노후 빈곤을 해결할 수 있는 기술이란 확신으로 창업을 결심, 보스턴컨설팅그룹(BCG) 퇴사 후 2015년 파운트를 설립했다.
파운트는 빅데이터 분석 기술과 자산배분 알고리즘을 결합한 로보어드바이저 엔진 개발에 성공, 현재까지 은행, 보험사 등 국내 20여 개 대형 금융기관이 파운트의 솔루션을 도입하며 그 성능과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피플그룹 #peoplegroup #즐기는삶 #조솁 #내 직업은 부자

#익스트림스포츠 #스쿠버다이빙 #PADI #NAUI #NASE #트레이너

#사람중심 #people #조경시설물 #조형물 #landscape

#지퍼쌤 #zipper #독서 #캠핑 #people&roof #NFT

#https://zipper.tistory.com #https://blog.naver.com/pdjo

#www.peoplegrou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