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 권으로 정리하는 4차 산업혁명 - 최진기

한 권으로 정리하는 4차 산업혁명 - 최진기

 

 




 

책소개 :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미래의 답은 지난 과거에 있습니다. 대량 실업을 몰고 온 2차 산업혁명에서 인류는 스스로 그 문제를 해결하며 3차 산업혁명을 이뤘습니다. 4차 산업혁명 역시 방법은 다르지만 과거 인류가 생존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했던 것처럼 미래의 답을 찾아야 합니다.”



이 책은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개인의 삶, 그리고 대한민국의 경제적 변화경로를 담은 책이다. IT기업이나 제조업 종사자들에게 국한돼 있어 보이는 4차 산업이란 단어가 어떻게 일반 개인의 직업과 경제상황으로 연결돼 변화를 가져오는가에 대해 담았다. 책의 저자는 인문학과 경제학자다. 때문에 다가올 변화의 시대를 지난 과거의 역사와 앞서 일어난 산업혁명을 통해 해법으로 제시한다. 더불어 이 책의 주제인 4차 산업혁명 생존의 조건은 이미 많은 언론과 기업에서 앞 다퉈 다루며 저자 특유의 최진기식 쉬운 해설로 퍼졌다.



본문 구성에 따라 독자에게 4차 산업혁명이 무엇이고 그것이 어떤 사회현상으로 이어지는가를 담았으며,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인 국가와 기업, 개인과 사회가 매우 가까운 미래에 나아갈 각각의 해법을 제시해 준다. 미래를 가보지 않는 한 그 누구도 앞으로의 시대를 예단 할 수 없다. 저자는 그러한 불확실성을 우리 인류가 지난 세기들을 통해 스스로 진화해 왔던 역사적 배경, 경제적 극복 사례를 통해 보완점으로 제안한다. 4장과 5장에 담긴 개개인의 변화 조건은 이 책의 또 다른 주제인 ‘한권으로 끝내는 4차 혁명’이라는 제목에 걸맞게 누구라도 다가올 미래를 준비하는데 활용할 수 있는 지적 욕구가 해소되도록 구성됐다.

 

 

 

저자 : 최진기
저자 최진기는 인문학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강사다. 고려대학교 사회학과와 한림대학교 대학원 사회학과를 나온 후, 학생들에게 사회문화 과목을 가르쳤다. 현재는 대중을 대상으로 철학부터 역사, 경제, 사회 전반을 아우르는, 한 곳에 매몰되지 않은 인문학을 선보이고 있다. 2008년 환율 해설 강의를 통해 대중들에게 인기를 얻기 시작하였으며, 2010년부터 현재까지 오마이스쿨 인문학 대표강사로 활동 중이다. 다가가기 어려운 인문학을 최진기만의 시각으로 쉽게 풀어내며, 탁월한 강의력과 명쾌한 전달력을 기반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어렵고 복잡한 인문학과 경제 현상을 더 많은 대중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다.
저서로는 베스트셀러인 『최진기의 지금 당장 경제학』, 『인문학의 바다에 빠져라』, 『최진기의 뒤죽박죽 경제상식』등이 있다.
최진기의 경제학, 인문학 강의는 오마이스쿨(www.ohmyschool.org)에서 볼 수 있다.

 

 

#피플그룹 #peoplegroup #즐기는삶 #조솁 #내 직업은 부자

#익스트림스포츠 #스쿠버다이빙 #PADI #NAUI #NASE #트레이너

#사람중심 #people #조경시설물 #조형물 #landscape

#지퍼쌤 #zipper #독서 #캠핑 #people&roof #NFT

#https://zipper.tistory.com #https://blog.naver.com/pdjo

#www.peoplegrou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