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음악, 책

메타 도구의 시대 - 최윤식

메타 도구의 시대 - 최윤식

 

 



 

책소개 :

세상을 움직이는 도구로
미래 불확실성을 줄여라!

아시아를 대표하는 전문 미래학자의
연구와 통찰을 집약한 2021년 최신작


2004년, 인간 수준의 음성 인식 기술은 거의 불가능한 목표라고 평가한 논문이 나왔다. 하지만 10년이 채 못 되어 음성을 인식하는 ‘시리’(Siri)가 탑재된 아이폰이 출시되었고 지금 우리가 사용하는 거의 모든 스마트폰이 음성을 인식해 인간과 소통하고 있다. 이뿐인가. 이제 인공지능이 탑재되지 않은 스피커는 서서히 경쟁력을 잃어가고 있다. 인공지능이 할 수 있는 일은 어디까지일까? 이제 인공지능은 누구에게도 낯선 단어가 아니다. 지금 우리는 인공지능과 일상을 공유하고 있고 인공지능은 점차 기술을 더해가고 있다. 이 책에서는 인공지능을 비롯한 다양한 기술들이 인간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켜왔는지, 앞으로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를 분석하고 예측했다.

 



저자 : 최윤식
아시아를 대표하는 전문 미래학자(PROFESSIONAL FUTURIST).
미국의 권위 있는 미래학 정규과정인 휴스턴대학교(University of Houston) 미래학부에서 학위를 받았다. Peter C. Bishop(세계미래학회 및 세계전문미래학자협회 창립이사)과 Christopher Burr Jones(세계미래학회 사무총장 역임), Wendy Schultz(세계전문미래학자협회 회장 역임) 등 미래학의 세계적 거장들에게 사사하였다. 미래학, 경영학, 철학, 윤리학, 신학을 공부한 그는 전 세계 각국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전문 미래학자들의 모임인 세계전문미래학자협회(APF) 이사회 임원으로 활동하면서 아시아와 한국을 대표하는 전문 미래학자로 주목받고 있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로 미국 몰락이 거론될 때, 미국경제의 강한 회복과 새로운 부흥,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전쟁을 비롯한 패권전쟁 발발에 대한 예측을 내놓아 주위를 놀라게 했다. 2010년 발간한 《2020 부의 전쟁 in Asia》에서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소유에서 접속 경제로 전환’ ‘공급자 중심에서 생태계 중심 비즈니스로 전환’ ‘지식(콘텐츠)과 SW가 HW의 운명을 좌우하는 경제로 전환’ 등을 예측하는 통찰력을 발휘하여 주목을 받았다. 그 외에도 인공지능과 미래 자동차 시장, 가상과 현실의 경계 파괴로 만들어지는 새로운 세상 등 기술이 만들어낼 다양한 미래상, 한국기업의 위기 및 한국경제의 장기 저성장 가능성(한국판 잃어버린 20년)에 대한 경고를 비롯해서, ‘신흥국의 2단계 금융위기 가능성’ ‘북미 핵협상 위기’ 등 아시아에서 일어날 다양한 미래 위기 가능성과 2020년 미국 주식시장 대폭락을 정확하게 예측하여 한국 리더들에게 큰 통찰을 주었다.
그의 미래 연구 분야는 폭넓다. 국가와 전 인류 단위의 위기와 기회는 물론이고, 인공지능, 자율주행 자동차 및 로봇, 나노 및 바이오, 미래 제조업 혁명, 우주 기술, 미래 인간 등 미래의 기술과 산업 방향, 그에 따른 미래 비즈니스 전쟁을 구체적으로 예측한 시나리오도 발표해 다가오는 미래를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그는 미국에서 인공지능 연구를 목적으로 한 스타트업 AIintelli-gence Inc.를 설립했고, 캘리포니아에서 미래학 전문대학원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피플그룹 #peoplegroup #즐기는삶 #조솁 #내 직업은 부자

#익스트림스포츠 #스쿠버다이빙 #PADI #NAUI #NASE #트레이너

#사람중심 #people #조경시설물 #조형물 #landscape

#지퍼쌤 #zipper #독서 #캠핑 #people&roof #NFT

#https://zipper.tistory.com #https://blog.naver.com/pdjo

#www.peoplegrou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