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음악, 책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 나폴레온힐 지음, 유광선 최강석 편역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 나폴레온힐 지음, 유광선 최강석 편역

책소개 :

나폴레온 힐은 1929년에 시작된 대공황을 마치 예견이라도 한 듯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를 출간하여 실의와 좌절에 빠져 있던 수많은 미국인들을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했으며, 이 책은 전 세계 독자들로부터 20세기 최고의 성공 철학서로 평가받고 있다. 지금 전 세계는 대공황보다 더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팬데믹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하루하루를 힘겹게 버티고 있는 실정이며, 우리나라에서도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직간접으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과 노점상, 프리랜서 등 다양한 계층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했지만, 이는 단기적인 경기부양책일 뿐이며 하루빨리 이 상황에서 벗어나기를 바랄 뿐이다. 이러한 시기에 다시 한번 나폴레온 힐의 성공법칙을 독자들에게 상기시키고자 이 책을 펴내게 되었다.

실직과 재취업, 혹은 새롭게 직장을 구하거나 창업하려는 사람들은 이 책을 활용함으로써 어떻게 인생을 살아야 하고 현재의 고난과 시련을 어떻게 극복해야 할지, 아울러 자신에게 내재된 무한한 가능성을 스스로 찾게 될 것이다. 그리고 좀 더 세상을 산 사람들은 현재의 위치나 직장, 혹은 사업체에서 어떻게 자신의 역량을 발휘해 오늘의 난관을 헤쳐나가고 밝은 내일을 보장받을 수 있을지 자신을 돌아보며 더불어 새로운 희망으로 두 주먹을 불끈 쥐게 될 것이다.

출판사 서평 :

이 책은 각 장이 끝날 때마다 ‘코치의 질문’이 수록되어 있으며, 이는 국제코치연합에서 활동 중인 전문 코치들의 자문을 받아 작성되었다.

이 책을 읽는 독자 여러분은 스스로 자신의 코치가 되어 질문한 후 생각해볼 수 있다. 그리고 그 생각을 실행으로 옮겼을 때 부와 성공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강조한다. 또한 ‘독자 여러분은 이 책을 펼친 순간 이미 부자의 대열에 서 있으며 부자가 되려면 부자와 같은 생각을 하고 그들의 생각을 따라 행동하면 된다. 더 나은 것은 부자의 생각을 훔치는 것이다. 부자를 위해서 살 것인지 아니면 부자로 살 것인지 선택은 오로지 여러분의 몫이다!’라고 하였다.

이 책의 편역자는 말한다.

“행동이 수반되지 않는 이론이나 법칙은 아무 소용이 없다. 서두르지 않고 차근차근히 한 발 한 발 나아가다 보면 언젠가는 목적지에 도달할 것이다. 항상 밝은 미소와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현재를 살아야 한다. 아울러 부정적 감정과 파괴적 감정으로 ‘NO’만을 외치는 사람들과 가까이해서는 안 된다. 더불어 오늘 이 순간을 존재하게 하는 그 모든 것에 감사하자. 행운의 여신은 언제나 우리 곁에 머물며 이를 받아들이고자 하는 사람에게 다가오는 법이다. 부와 성공에 이르는 길은 그리 멀지 않다. 이 책을 읽은 후 생각하고 행동하는 데 달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