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음악, 책

명상이란 무엇인가 - 오쇼강의, 정근호옮김

명상이란 무엇인가 - 오쇼강의, 정근호옮김

책을 한권 소개받아서 샀다~

이젠 명상을 알아갈때인가? ㅎㅎ

책소개 :

오쇼와 함께하는 3일간의 명상체험. 명상이란 육체적, 정신적으로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을 때, 즉 모든 행위가 멈추고 그저 존재하기만 하는 상태를 말한다. 우리는 명상을 행위로 할 수 있거나, 단련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이해할 수 있을 뿐이다. 홀로 존재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질 때마다 모든 행위를 멈추어라. 생각하는 것, 집중하는 것, 묵상하는 것 모두 행위이다. 단 한 순간이라도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자신의 중심에 위치하며, 온전히 이완될 때가 바로 명상이다. 그 방법을 깨우치기만 하면, 자신이 원하는 만큼 얼마든지 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출판사 서평 :

명상이란 육체적, 정신적으로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을 때, 즉 모든 행위가 멈추고 그저 존재하기만 하는 상태를 말한다. 우리는 명상을 행위로 할 수 있거나, 단련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이해할 수 있을 뿐이다.

홀로 존재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질 때마다 모든 행위를 멈추어라. 생각하는 것, 집중하는 것, 묵상하는 것 모두 행위이다. 단 한 순간이라도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자신의 중심에 위치하며, 온전히 이완될 때가 바로 명상이다. 그 방법을 깨우치기만 하면, 자신이 원하는 만큼 얼마든지 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아무런 방해를 받지 않고 존재하는 방법을 깨우치기만 하면, 자신의 존재가 흔들리지 않으면서도 서서히 자신의 일을 시작할 수 있다. 그것은 명상의 두 번째 단계이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존재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첫 번째 단계이고, 비교적 단순한 행위, 즉 청소하고 샤워하면서도 자신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는 법을 배우는 것이 두 번째 단계이다. 그 이후엔 복잡한 행위를 하면서도 명상을 유지할 수 있다.

지금 내가 그대에게 말을 하고 있지만, 나의 명상은 방해를 받지 않는다. 나는 계속해서 말을 할 수 있지만, 나의 가장 중심에는 잔물결도 일지 않으며, 온전한 침묵이 존재할 뿐이다.

따라서 명상은 행위에 반대되지 않는다.

명상을 위해서 현실의 삶으로부터 도피해야 할 필요는 없다.

명상은 새로운 삶의 방식을 가르쳐 줄 뿐이다.

그대는 태풍의 중심이 된다.

그대의 삶은 지속하고, 더 큰 환희와 명확성과 통찰력과 창조성으로 그 삶은 더 강렬해지며, 언덕 위의 주시자가 되어 자신의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멀찍이 떨어져서 바라보게 된다.

그대는 행위자가 아니라, 주시자이다. 그대가 주시자가 되는 것이 바로 명상이 지닌 가장 큰 비밀이다. 나무를 자르고, 우물에서 물을 깃는 행위는 저 스스로 알아서 이루어지며, 아무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 그대는 온갖 행위를 할 수 있다. 자신의 중심을 잃지만 않으면 된다. 그 주의 깊음과 주시는 절대로 방해받지 말아야 한다.

명상은 아주 간단한 현상이다

#피플그룹 #peoplegroup #즐기는삶 #조솁

#익스트림스포츠 #스쿠버다이빙 #PADI #NAUI #NASE #트레이너

#사람중심 #people #조경시설물 #조형물 #landscape

#지퍼쌤 #zipper #독서 #캠핑 #people&roof #NFT

#파이어족 #경제적자유 #내 직업은 부자

#https://zipper.tistory.com #https://blog.naver.com/pdjo

#www.peoplegroup.co.kr

#아무것도 하지않으면 아무일도 않일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