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쿠버다이빙

호흡기 "터릿" 자가 교환

호흡기를

스쿠바프로껏 쓰다가

사이드 마운트로 가면서 아펙스  XTX50으로 갈아타면서

기존껀 메인으로 ㅡㅆ고 아펙스 호흡기를 서브로 썼는데

그땐 아무런 문제가 않됐는데

 

이젠 빽플레이트로 교육이 있어서

아펙스 호흡기를 메인으로 하다보니

그렇다고

2단계 호흡기를 하나만 달고 다이빙을 하기엔 양심에 가책을 느낀터라

풀장 가면서 장비를 점검하고 셋팅하는데 영~~~~  불편하고 왠지 않맞아서 보니

이유가 있었다!!

 

요렇게된부분

여기에 블레더 호스가연결이 되야하는데 ㅠㅠ

고압포트가 모자르다보니 호스가 꼬이는 현상!!!  

나와야 할부눈에서 포트가 없으니 당연....ㅠㅠㅠ   무지함.....ㅠㅠㅠ

 

그래서 터릿을 주문

주문시 XTX200,  XTX50 이 다르니 유의!!!!!

주문한 터릿이 왔다!!~~~ㅋㅋ

 

안에 뜯어보니 터릿이!!

 

근데 뭔 오링이 이렇게 많아~~~

피스톤도..  ㅋㅋ​

 

설명서까지 있지만

과연!!

전문가 조언으론 전문가가 당연 해야 하고  중간압 체크를 꼭 해야 한다는~~~

 

당장 하고프지만 장비가 집에 있는고로

못하고있다가

답답함에

린치를 샀다!!  그냥!!!!!ㅠ

 

뜯어보니 허접..

몇개는 있는데 자꾸산다! ㅠ

 

터릿도 오링을 다 끼우고 준비~~~~

 

6mm 린치로 돌리고!!  빼고!~~~

 

요렇게 생겼다!!!!

 

안엔 더큰 오링도!!

 

속도 다보인다

나름 깨끗!~~ㅋㅋ

 

용수철과 피스톤을 빼고 다시 조립...

그대로 조립안하면  켁!~!~

 

이젠 다 끼우고 마무리



 

다시 그자리에 자알 끼운다!!!!

조립!~~~~~~~~~

 

멋지다!!!  

 

다 조립 완료!!   휴~~~~~~~~~

 

블레더 호스도 새롭게 설치한 포트에 조립하고  ㅋㅋㅋㅋ

 

완성~~~    캬~~

 

요렇게 멋지게 마무리 하고,,

 

이젠 잘 됐나 확인..

중간압 체크까지 하면

끝~~~~~~~~~~~~

 

이젠 테스트하러 풀장 가야겠다~~ㅋㅋㅋ

 

 

 

#피플그룹 #peoplegroup #즐기는삶
#익스트림스포츠 #스쿠버다이빙 #PADI #NAUI #NASE #트레이너
#사람중심 #people #조경시설물 #조형물 #landscape
#지퍼쌤 #zipper #캠핑 #people&roof
#https://zipper.tistory.com #https://blog.naver.com/pdjo
#www.peoplegroup.co.kr

'스쿠버다이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이드마운트 교육~  (0) 2021.06.23
만학도 계형형님"""  (0) 2021.06.23
사이드마운트 피팅&교육  (0) 2021.06.20
다이빙의 백미 - 드리프트 다이빙  (0) 2021.06.20
2015 야옹 어드밴스교육  (0) 2021.06.20